아쿠아맨 정보
제목 아쿠아맨(AQUAMAN)
개봉 2018.12.19
장르 액션, 모험, SF
등급 12세 관람가
국가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러닝타임 143분
감독 제임스 완
주연 제이슨 모모아(아서 커리/아쿠아맨 역)
앰버 허드(메라 역)
니콜 키드먼(아틀라나 여왕 역)
패트릭 윌슨(옴 왕 역)
윌렘 대포(누이디스 벌코 역)
돌프 룬드그렌(네레우스 왕 역)
조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블랙 만타 역)
등
줄거리
수천년 전 과학 기술로 엄청난 문명을 건설한 아틀란티스라는 왕국이 있었다. 그러나 과학 기술에 대한 과욕으로 아틀란티스 왕국은 바닷속으로 가라앉게 된다. 하지만 아틀란티스 사람들은 물에서 숨을 쉴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고 심해에 적응하며 각자에 맞게 진화한다. 아틀란 왕은 참회를 하며 자취를 감추게 되고 7개의 종족으로 나뉘어 7 대양 속에서 살고 있었다. 1985년 등대지기 토마스는 바다에 휩쓸려온 여자를 만나게 된다. 이 여자는 정략결혼을 피해 육지로 도망친 아틀란티스의 여왕 아틀라나였다. 아틀라나는 토마스와 사랑에 빠지고 훗날 아쿠아맨이 될 아서가 태어난다. 하지만 아틀란티스는 여왕을 찾으려 부하들을 보낸다. 아틀라나 여왕은 가족의 안전을 위해 바다로 돌아가게 된다. 이후 아서는 아버지와 단둘이 살아가는데 아틀란티스의 피를 이어받은 아서는 해양 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아서는 아틀라나를 따르는 벌코에게 훈련을 받게 된다. 아서는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열심히 훈련하지만 벌코는 아서에게 아틀라나가 인간의 아기를 가졌다는 이유로 다른 왕국으로 버려졌다고 얘기한다. 분노한 아서는 아틀란티스를 등지게 된다. 시간이 흘러 아서는 인류가 위험할 때 도움을 주며 바다에서 해적을 소탕하는 등 아쿠아맨이라 불리게 된다. 하루는 해적에게 습격당한 잠수함을 구출하게 된다. 해적과 교전이 일어났고 아쿠아맨은 훗날 블랙 만타가 될 스캐빈저를 만난다. 이 과정에서 스캐빈저의 아버지가 부상으로 위험에 처하고 스캐빈저는 아쿠아맨에게 도움을 청한다. 하지만 아쿠아맨은 자비를 베풀지 않고 결국 스캐빈저의 아버지는 죽고 스캐빈저는 탈출한다. 분노한 스캐빈저는 복수를 다짐한다. 스캐빈저는 잠수함을 습격해 달라는 의뢰인을 만나는데 의뢰인은 아쿠아맨의 이부형제이자 아틀란티스의 왕인 옴이었다. 옴은 지상세계와 전쟁을 계획하고 다른 왕국을 합류시키려 한다. 제벨 왕국의 왕인 네레우스는 이를 반대했지만 잠수함이 이들을 습격한다. 이는 옴의 자작극이었지만 이를 통해 네레우스도 아틀란티스 편에 서게 된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왕의 혈통인 아서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제벨 왕국의 공주인 메라가 찾아온다. 하지만 어머니를 처형한 아틀란티스에 반감을 가지고 있던 아서는 거절한다. 그런데 이때 지상을 향해 옴이 공격을 해온다. 이로 인해 아버지를 잃을 뻔 하지만 메라가 구해주고 아서와 함께 아틀란티스를 향한다. 여기서 벌코와 재회하게 되고 벌코는 왕의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아틀란의 창이 필요하다 말한다. 그런데 이때 옴 왕의 부하들이 아서를 체포하게 된다. 여기서 왕위를 건 아틀란티스 식 결투를 옴과 아서가 벌이게 된다. 하지만 바다에서 강한 옴에게 아서는 당할 수 없었고 메라가 위기에 처한 아서를 데리고 도망간다. 옴은 도망간 둘을 죽이려 정예부대를 보내려 하지만 제벨 왕국의 공주인 메라이기에 메라가 다치면 외교문제로 번지기 때문에 스캐빈저를 고용한다. 아서와 메라는 아틀란의 창을 찾을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런데 이때 블랙 만타가 된 스캐빈저가 습격한다. 결국 아서는 블랙 만타를 물리치고 메라와 함께 아틀란의 창을 찾기 위해 세상 끝 바다로 향한다. 이때 트렌치 종족이 습격하고 도망가던 중 정체 모를 공간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아틀라나를 만나게 된다. 아틀라나는 여기서 20년간 살아남았지만 탈출하지 못하고 있었다. 탈출할 유일한 방법은 아틀란의 창을 획득하는 것이다. 아틀라나는 여러 번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아서가 나서게 된다. 아틀라의 창은 고대 해양 생물인 카라덴이 지키고 있었고 왕의 자격을 증명한 아서는 아틀란의 창을 얻게 된다. 한편 옴은 자신의 반대 왕국과의 전쟁을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카라덴과 함께 아쿠아맨인 아서가 등장한다. 해양 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아쿠아맨은 해양 생물에게 도움을 받아 옴을 물리치게 된다. 마침내 옴은 감옥에 갇히게 되고 아쿠아맨은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쿠키
살아남은 블랙 만타가 슈트를 고치고 복수를 다짐하는 영상이 나오면서 2편에도 등장을 암시하고 있다.
후기
아쿠아맨은 DC 코믹스 원작의 만화이다. 어벤져스, 아이언맨, 헐크, 토르 등이 나오는 마블 코믹스와 경쟁을 하는 만화인데 마블에 비해 다소 약한 팬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DC 또한 슈퍼맨, 원더우먼, 배트맨 등 유명하고 인기 많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DC의 영화를 보면서 확실히 마블의 영화는 따라오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쿠아맨은 다른 느낌이었다. 내가 지금 스쿠버 다이빙 강사를 하고 있기에 바다를 좋아해서일까. 그래서인지 아쿠아맨이라는 캐릭터와 영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아쿠아맨은 DC영화 중에 잘 만들어진 영화로 좋은 평을 가지고 있다. 마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공통점이 있는 캐릭터들도 있지만 세계관이 엄청난 마블에서 바다의 영웅이 나오지 않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영화 아쿠아맨을 통해 아쿠아맨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많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바다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만큼 대부분이 CG였을텐데 바닷속 세계를 너무 잘 표현한 영화가 나온 거 같다. 이번에 아쿠아맨 2인 아쿠아맨과 로스트킹덤이라는 영화가 개봉했다. 흥행에 성공한 1편의 영화의 후속작이 1편에 비해 성공하는 경우가 드물기는 하지만 아쿠아맨의 팬인 나로서는 이번 2편은 어떤 이야기로 풀어나갔을지 또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